제가 설정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MOS Power 부분에서 Power on by PCIE 항목 Enabled

윈도 Attansic L1 Gigabit Ethernet LAN 속성 고급탭에서 Shutdown wake up 항목 On

동일 고급탭에서 Wake Up Capabilities 항목을 어떤 값을 설정하더라도 WOL은 동작하는 대신 아무때나 컴터가 켜지는 증세가 있습니다. (Attansic L1칩의 문제인듯) 


Power on by PCIE Devices 항목을 Enabled 시켜야 하는 거 아닌가요?

Giga Lan은 PCIE로 알고 있는데요.

또한 윈도 장치관리자 LAN 설정에서 shutdown wake up 항목을 OK로 설정해야 WOL이 동작하던데요.

다만 문제는 이렇게 설정을 하니 컴터가 아무때나 켜지더군요.

공유기는 전부터 WOL을 사용하던거라 문제가 없을 것 같은데 또한 LAN설정에서 Wakeup capabilities 의 항목을 어떤 값으로 해도 동작을 하는데 LAN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결국 WOL을 설정해도 아무때나 컴터가 켜지는 바람에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스에서는 Powerd by PCI Device 항목을 Enabled 하시면 설정하실 부분은 없습니다.
-----------------------------------------------------------
PME(Power Management Event)는 예전처럼 별도의 WOL 커넥터를 연결하였던 방식이 아니라 PCI 내부 신호를 전달하는 형태로 전환하여 별도의 WOL커넥터 연결이 필요없이 PCI 장치에 꼽혀있다면 WOL를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즉 PCI 내부 데이터라인을 이용하는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